일상

강화도 갈만한 곳,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코스

개발독학 2023. 10. 3. 22:50

할머니댁이 강화도라 이번 추석에 처음 가봤는데, 여기도 은근 볼 게 많더라구요. 그 중 이국적인 매력이 있고, 너무 편안했던 곳을 소개해드릴게요.

 

강화도 갈만한 곳, 서울 근교 당일치기

 

1. 영국 소품샵 브리티시컬렉션

주소 : 인천 강화군 강화읍 신문길44번길 8-4 1층
영업시간 : 13:00 ~ 18:00 (월, 토 휴무)
홍차, 꽃차, 커피 : 5,000원 / 식기류 : 개별 확인
주차 무료

 

제가 방문한 곳은 영국 소품샵이었어요. 영국 소품샵은 영국에서 많이 쓰는 소품들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주면 편할 것 같아요.

 

주로 식기류가 많았는데, 간접조명도 있었고, 이쁜 것들이 많아서 집에 꾸며놓기 좋을 것 같았어요.

서울 근교 당일치기, 강화도 갈만한 곳 추천

사장님이 직접 만든 소창 행주도 있었어요. 근처에 소창 체험관도 있을 정도로, 강화도에서 유명한 원단이라고 해요. 만져보니 되게 부드럽고, 고급스러운 느낌이더라구요.

 

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, 강화도 갈만한 곳

만약 저처럼 대중교통으로 오시는 분들은, "합일초등학교" 얘기하고 오세요. 내리시면 초등학교 건너편에 있는 세븐일레븐 우측 건물로 오시면 됩니다.

 

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코스, 강화도 갈만한 곳

저는 아직 영국은 가본 적이 없지만, 벽지나, 그릇들을 봤을 때 너무 이쁘더라구요. 사장님이랑 손님들 하는 얘기 들어보면 영국 여행갔을 때 생각난다고 하시더라구요.

 

강화도 갈만한 곳,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(2)

인테리어나 전시된 소품들 살펴보면 진짜 사장님이 영국 느낌 내려고 고민 많이하신 것 같아요. 벽지 무늬도 그렇고, 시계, 간접조명이며 볼수록 너무 이뻤어요.

 

강화도 갈만한 곳, 서울 근교 당일치기 (3)

저는 꽃차나 홍차는 잘 몰라서 사장님 추천받고 마셔봤는데, 작두콩차 너무 좋더라구요. 부드러우면서도 꼬소한 맛이 느껴졌어요. 자주 마시던 보리차랑은 전혀 다르더라구요. ​

 

강화도 가볼만한 곳, 서울 근교 당일치기 (4)

진짜... 카페에서 캐모마일 시키면, 대충 티백 하나 넣고 끝이잖아요. 한 3분 동안은 아무 맛도 안나는 물이고..  근데 여기는 진짜 찐입니다. 사장님이 직접 블렌딩 해주시는데 바로 먹어도 차 맛이나 향이 너무 좋더라구요.

 

천연 식초랑 꽃차 재료들도 있더라구요

저는 커피를 안마셔서 거의 에이드나 캐모마일만 마셨거든요. 근데 꽃차가 향도 좋고 진짜.. 뭔가 부드러운데 약간 오묘한 맛이 느껴져서 2배 더 좋았어요. 매장 안에도 조용하고 편안해서 좋았구요.

 

나중에 또 강화도 올 일 있으면 여긴 들렀다가 가려구요.

 


2. 소창체험관
주소 : 인천 강화군 강화읍 남문안길20번길 8
영업시간 : 10:00 ~ 18:00 (월요일 휴무)
한복체험 : 3,000원 / 손수건 체험 : 3,000원

강화도 가볼만한 곳, 서울 근교 당일치기 (5)

강화도에서 유명한 소창 원단으로 만들어진 제품들이 많아요. 강화도는 예전에 직물 도시라 할 정도로, 직물공장이 많았다고 해요. 여기서 한복체험을 할 수 있어서 외국인들도 많이 오더라구요.

 

아이들과 함께 둘러보시거나, 손수건, 컵받침 등 바느질 체험도 해볼 수 있어요. 소창이 궁금하신 분들은 미리 예약하고 방문해 보세요. ​

 


3. 석모도 보문사
주소 :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828번길 44
영업시간 : 매일 09:00 ~ 18:00
입장료 성인 2,000원 / 중고생 1,500원
주차비 2000원

강화도 가볼만한 곳, 서울 근교 당일치기 (6)

서해에서도 이렇게 속 시원한 수평선을 볼 수 있는 석모도입니다. 바다도 한번 둘러보고 근처에 있는 보문사 올라가셔도 사진찍을 데도 많고 보기 좋아요.

 

저녁 6시에 마감이긴 한데 마감하면 그냥 돈 안받고 입장하더라구요? 뭔 차이인지는 모르겠지만 저녁에 보는 것도 석양도 보이고 너무 좋더라구요. 오르는 계단이 거의 스키장 상급 코스이긴한데 한번쯤 가면 좋아요 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