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

코로나 백신 일반인 예방접종 일정

개발독학 2021. 6. 8. 21:02

20대 일반인들은 도대체 언제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을까요?
올해 3분기 코로나 백신 접종계획이 6월 3주차에 나온다고 합니다. 구체적인 계획이 발표되기 전에 대략적인 계획은 어떤지 알아보겠습니다.

 

코로나19 백신 일반인 예방접종 일정



오늘 기사로 확인했는데, 3분기가 끝나는 시점(9월 말)까지 전국민의 70%인 3600만명이 1회 이상 접종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.

우선 7월에는 유치원과 어린이집, 초중고교 교직원들과 대입 수험생들을 주로 접종할 전망이라고 합니다. 그리고 소아암 환자, 신생아, 중환자 등 고위험군 환자의 보호자들도 우선 접종 대상자로 검토됩니다.


백신 종류는 선택 가능할까?

3분기에 공급되는 백신은 아스트라제네카, 모더나, 화이자, 얀센 4가지가 될 걸로 보입니다. 3분기에 공급되기로 예정된 백신 중 대부분은 화이자와 모더나로 예상된다고 합니다. 화이자와 모더나 모두 계약 물량 대비 지금까지 들어온 물량이 너무 적기 때문입니다.
다양한 백신이 도입될 예정이지만 백신 선택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. 20~30대에게는 부작용 때문에 접종이 가능해도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.

접종 시기는?

지금까지의 접종 일정을 봤을때 나이가 높은 층부터 젊은 층 순서로 접종될 것 같습니다.



접종을 받는게 좋을 것 같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부작용 사례도 많고 정부에서 인정해주지 않아 계속 고통받고 있는 분들도 많아서 선택권이 와도 고민이네요. 아래같은 기사도 보이고요.


https://v.kakao.com/v/20210608050105129

 

AZ 맞은 아들은 지팡이 짚고, 아빤 석달째 정부와 싸움중

“왼쪽 발이 신발에 다 안 들어가도 모르고 걷던데…” 집을 나서던 아버지가 신발장에서 머뭇거리며 중얼거린다. 그는 신발장에 놓인 아들의 신발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고 했다. 아들 김호영(

v.kakao.com